테슬라에 도전하는 폭스바겐과 BMW, 전쟁發 공급망 차질 우려: FFM

Dawid Pych 주식 데이터 스페셜리스트, Giacomo Reghelin 기업 재무데이터 전문가, Gustav Lantz 주식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폭스바겐, BMW 및 메르세데스 벤츠는 테슬라의 독일 공장 신규 가동으로 인한 경쟁보다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공급망 차질에 대해 더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당 3대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의 1-3월 분기 경영진 녹취록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주제는 첫번째가 EV(전기차), 5번째가 공급망, 6번째가 재료비, 11번째가 칩 부족, 12번째가 경쟁이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은 새로이 언급된 주제 중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이미 자사 라인업에서 각각 45개와 11개의 EV 모델을 보유했던 폭스바겐과 BMW는 우크라이나 내 공급 차질로 공장 가동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블룸버그의 DS 기능을 사용해 경영진들의 우려 사안들을 모니터링하고, CMAP 및 SPLC 기능을 사용해 공급망을 분석하며, BNEF를 통해 EV 산업을 분석해 보자.


DS를 실행해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중점 이슈들을 알아본다. 

테슬라가 독일 신규 EV 공장을 연 다음 날, 폭스바겐은 볼프스부르크 본사 인근에 EV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22억 달러를 지출하는 것 외에도 스페인의 EV 허브에 77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BMW는 뮌헨과 딩골핑에서 EV를 생산 중이며, 메르세데스 벤츠는 EV 생산 확대를 위해 독일 전역에서 생산라인을 재편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9N668DWLU69}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