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강세론자들 신념, 버리·공매도 투자자들 후퇴로 더 강화: FFM

장자영 ESG 데이터 스페셜리스트, 김홍철 공급망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공매도 투자자들이 전설적 공매도 투자자 마이클 버리의 테슬라 하락 베팅 중단에 동참함에 따라 테슬라는 시총 1조 달러를 넘어서며 상승세에 속도가 붙고있다.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다룬 영화 ‘빅쇼트’의 실제 모델이기도 한 버리는 10월 테슬라에 대한 공매도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대주잔고는 2019년 최고치의 약 10분의 1 수준으로 감소했다. 배출권 크레딧을 고려하지 않더라도 테슬라의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징후가 늘어남에 따라 테슬라는 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서 1위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블룸버그의 SI, MODL, BNEF 및 GP 툴을 사용해 테슬라의 전망을 분석할 수 있다. 시장 관련 펑션 기사들을 추가로 살펴보려면 NH FFM을 실행한다.


테슬라의 대주잔고 추세를 확인하려면 TSLA US Equity SI  를 실행한다. 

전례없는 반도체 부족 사태로 인해 글로벌 자동차 생산량이 20%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월가 예상치를 뛰어넘은 실적 발표 이후 상승세를 이어갔다. 거래소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15일 기준 대주잔고는 10년래 저점 부근을 유지하고 있다.

마킷 시큐리티즈 파이낸스 및 블랙라이트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추세는 10월 말과 11월 초에도 지속됐다. 제3자 데이터를 확인하려면 2개의 회색 탭을 클릭한다: 마킷(구독하려면 DXPL 실행) 및 블랙라이트(구독하려면 APPS BLACK 실행).

옵션 역시 약세 베팅 진영이 후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테슬라 티커가 입력된 상태에서 “most active options”를 입력한 후 MOSO -Most Active Options를 선택한다. 첫번째 진황색 상자에서 Single Security를 선택한다. 테슬라의 콜 옵션은 가격 상승이 두드러지는 반면 풋 옵션은 후퇴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2N1D3DWRGGF}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