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 및 전망약화 감안시 반도체 업종의 40% 급등은 시기상조: FFM

Alexander Venev 데이터 애널리스트、Irene Huang 기업 재무 데이터 애널리스트、Lukasz Lisowski 데이터 스페셜리스트

(블룸버그) — 10월 저점에서 시작된 글로벌 반도체 칩 제조업체들의 강력한 랠리는 세계 최대 경제국에 경기 침체의 위협이 다가오고 있고 최악의 실적 하향 조정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시기상조로 보인다. 

중앙은행들이 통화 정책을 긴축하겠다는 의지를 새롭게 함에 따라 자본지출, 소비자 신뢰도 및 신규 주문이 감소하며 거시환경이 악화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반도체 부문이 여전히 공급 과잉상태로 재고 조정을 야기하고 있다며 반도체 제조업체들에 대한 실적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이들은 반도체 출하량이 2023년에 저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BI, EEG, DS 및 KPIC를 사용하여 반도체 산업을 분석할 수 있다. 기능 관련 기사를 구독하려면, NSUB FFMSTORY 를 실행한다.


BI SEMIG 를 실행하여 반도체 제조업체의 주요 매크로 지표를 추적할 수 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0월 14일 저점에서 12월 13일까지 최대 40% 랠리를 보인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금리를 더 인상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후 뒷걸음 치고 있다. 

S&P 500 기업들의 자본 지출(흰색)은 이처럼 많이 떨어진 적이 없으며, 미국과 중국의 소비자 심리는 2020년의 코로나발 봉쇄 당시보다도 훨씬 나쁘다. 공급관리협회(ISM)의 총제조업 및 비제조업 신규주문지수(주황색)는 2020년 5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다. 단축코드는 BI SEMIG MACD |3-2-Q-UNITS|QL60||USD|L229,232,236,237이다.

“소비자 장비를 넘어 최종시장 수요 약세를 가져오는 경기 침체의 가능성은 반도체 업체 매출 및 EPS 추정치를 추가 하향 조정하게 될 리스크를 높여준다”고 BI의 기술 산업 애널리스트 맨딥 싱은 보고서에서 지적했다. “팬데믹 동안의 이중 주문 가능성으로 인해 PC및 스마트폰의 판매 부진이 악화되는 가운데 반도체 제조업체들의 이번 하락 사이클은 2018~19년 3-4분기의 재고조정기 보다 더 길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반도체 칩 제조업체의 실적 성장을 추적하려면:


SOX Index EEG 를 실행하여 실적 성장률 전망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NH3BCT0G1KW}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