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 급등 속 올해 화석연료 ETF로 57억 달러 유입: FFM

Irene Huang 펀더멘털 데이터 애널리스트, 장자영 ESG 데이터 스페셜리스트

(블룸버그) — 원유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오랫동안 관심 밖이었던 석탄, 석유 및 가스 주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올해 화석연료 상장지수펀드(ETF)는 57억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다.

올들어 현재까지 청정 에너지와 화석연료 섹터가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보이는 가운데 청정 에너지 ETF에서 자금이 빠지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전통적인 에너지 기업에 대한 목표가 및 배당 전망을 상향 조정한 반면 대체 에너지 기업의 목표가 및 배당 전망은 하향 조정했다.

블룸버그의 ETF, HLDS, WATC, DS 기능을 사용해 관련 주식 시장을 분석할 수 있다. 추가적인 석유 관련 펑션 기사는 NI OIL FFM 를 실행한다.


ETF를 실행해 에너지 기업 관련 자금 흐름을 추적할 수 있다. 

Energy Select Sector SPDR Fund에는 올해 18억 달러가 유입되며 37개의 화석연료 ETF 중 1위를 기록했으며 이로써 해당 섹터로의 총 유입자금은 57억 달러를 기록했다. 화석연료 ETF가 올해 평균 18% 상승하는 동안 해당 펀드는 23% 상승했다.

ETF DES Description 에 “clean energy”를 입력하고 inverse funds 항목은 삭제해 위 단계를 반복한다. 해당 조건 하의 ETF들은 올해 약 8억6900만 달러의 유출 및 연초대비 평균 18%의 손실을 기록했다.

펀드의 포지션 변동을 추적하려면: 


보유종목 분석을 하려면 XLE US Equity HLDS 를 실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8KHC7DWLU69}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