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왕족·거대 석유기업들, COP26 앞두고 수소 지지 나서: FFM

Anna-Marie Tomm ESG 데이터 스페셜리스트, Martin Tengler BloombergNEF 수소 애널리스트, 장자영 ESG 데이터 스페셜리스트

(블룸버그) — 각국의 억만장자, 대통령들과 왕족들이 수소에 대한 대대적 관심을 2020년대의 구체적 계획으로 전환시키고자 거대 석유기업들과 손을 잡았다.

지난 주 수소 관련 기사들은 인도의 거물 무케시 암바니를 뒤이어 수소 투자를 공약한 아다니 그룹의 가우탐 아다니, 포테스큐 메탈스의 앤드류 포레스트, 이네오스 그룹의 짐 래트클리프 등 억만장자들의 소식으로 도배됐다. 로얄 더치 쉘 등의 거대 석유기업들과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윌리엄 영국 왕세손과 같은 지도자들은 생산비용이 하락 중이긴 하지만 아직은 높은 수소에 대한 지지를 공표했다.

NCAT,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및 BloombergNEF를 사용해 수소에 대해 고조되고 있는 관심을 추적해보자. 환경 테마에 관한 펑션 관련 기사를 보려면 NI ENV FFM을 실행하면 된다.


NCAT HYDROG를 실행해 수소 열풍을 주도 중인 인물과 기업을 찾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1VOJUDWRGG7}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