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열풍, 2024년 8천억 달러 시장 예상: FFM

장자영 ESG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많은 기업들이 소위 메타버스에 뛰어들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업계의 관심이 폭증하고 있다.

지난 10월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변경한 이래 기업들 사이에서 메타버스 열풍이 불고 있다.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이 게임을 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거래를 실행할 수 있는 3D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 테마 상장지수펀드(ETF)에 자금이 몰리고 있으며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해당 시장은 2024년까지 8000억 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널리스트들은 메타, 로블록스, 클라우드플레어, 엔비디아와 같은 주요 기업들에 대한 매출 성장률 추정치를 상향하고 있다.

블룸버그의 TA, ETF, GF 및 WATC 도구를 사용하여 주식 시장을 분석할 수 있다. 더 많은 시장 관련 기능(FFM) 기사를 보려면 NH FFM 를 실행한다.


TA를 실행하여 기업들의 메타버스 언급량 증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들 글로벌 지수에 속한 기업들이 실적 콜 및 컨퍼런스 동안 메타버스에 대해 언급한 적이 직전 분기에 비해 3배나 증가했다. NT METAVERSE 를 실행하면 메타버스에 대한 언론 기사량이 폭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1월 5일에 마감된 한 주 동안 메타버스에 대한 언급이 거의 1만 4000건에 달했는데 한 달 전과 비교하면 10배가 증가했다. 

ETF 펀드 흐름을 추적하려면:

ETF를 실행하여 메타버스 테마 펀드로의 자금 유입을 추척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3B6Q6DWX2PS}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