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모두의 마블’, 게임업계의 NFT 추진 보여줘: FFM

수만트로 바너지, 세실리아 주, 모하메드 알리

(블룸버그) — 넷마블은 현재 뜨거운 주제인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곧 출시하는 자사 게임 대상에 포함시킬 예정이라고 8월 11일 가진 실적 콜에서 밝혔다.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는 그 중 하나다.

넷마블은 이번 분기 실적 콜 기간중 블록체인 기술에 의존하는 NFT 사용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주요 게임업체 중 한 곳이다.

DS 에서 블룸버그의 AI 기반 문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며 2억 건의 기업 문서에서 키워드와 지능형 동의어를 검색할 수 있다. EVTS 에서 이벤트 캘린더를 사용하여 예정된 실적콜을 검색할 수 있다. 펑션 중심의 기사를 구독하려면 NSUB FFMSTORY 를 실행한다.


주요 게임업체들의 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언급이 증가하고 있다. DS 를 실행한다.

몇 년간 게임에서 NFT가 사용되어 왔지만, 2021년들어 게이머들의 NFT 사용이 급증했다. 작년 11월까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에 연결된 유효 암호화폐 지갑의 거의 50%가 게임용이었으며 이는 탈중앙화 금융(DeFi)에 연결된 지갑보다 높은 수치다.

우측 상단의 차트를 보면 2021년 말 이후 해당 지수 편입 기업들의 ‘블록체인’ 또는 동의어 사용이 증가했다. 3분기가 몇 주 남지 않았다. 좌측 상단의 Synonyms를 클릭하면 인공지능 검색에 사용된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우측 상단의 All Dates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최근 30일로 좁힐 수 있다.

8월 11일의 넷마블 녹취록을 클릭하여 곧 출시 예정인 블록체인 사용 게임에 대한 넷마블의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썬 나이두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기술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넷마블의 “한국 외 지역에서의 높은 인기는 다음 매출 촉매가 될 수 있는 NFT 기반 게임 추진을 보완할 수 있다.”
게임 개발업체의 마케팅 및 모바일 앱 퍼블리싱을 지원하는 앱러빈(AppLovin) 또한 8월 10일 실적콜에서 NFT 진출을 언급했으나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예정된 실적콜을 확인하려면:


EVTS 를 실행하여 예정된 실적콜 상세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녹취록을 포함해 콜 문서가 업데이트되는 경우 일자 및 시간 우측의 아이콘이 반짝인다.

블룸버그가 해당 실적콜에 대한 녹취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경우 버블 아이콘이 반짝인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창에 내용이 표시된다.

2021년 말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겪었던 바와 같이 NFT 시장 진입에는 리스크가 따른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가 이용자들이 유비소프트 NFT인 디지트(Digit)를 매매할 수 있는 플랫폼인 쿼츠(Quartz)를 공개했을 때 사용자들은 즉각적으로 대거 반발했다. 게이머들은 블록체인 생산의 에너지 집약적인 환경 비용부터 소유자 제한까지 다양한 문제를 제기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GZOLVT0G1KW}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