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저 인플레 기간 동안 팩터 수익률 비교 : FFM

Kai Blatnicky 주식시장 스페셜리스트, Adam Lynne 주식 프로덕트 매니저

(블룸버그) — 장기 인플레이션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방법?

팩터 분석은 평균보다 높은 물가상승률 기간에 가치주의 실적이 더 좋다는 일반적인 가정을 뒷받침한다. 또한 고수익 및 낮은 레버리지의 특성을 갖는 건실한 기업들은 물가상승률이 높은 기간 동안 더 좋은 실적을 보여주었다. 만약 높은 물가상승률이 일시적이고 곧 2.1% 아래로 떨어질거라고 본다면, 1년 향후 성장률이 포트폴리오 조정 방향을 결정할 팩터가 될 것이다.

블룸버그의 새롭게 향상된 ‘주목할 팩터‘ 기능인 FTW 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설정한 기간 동안 팩터 실적을 측정할 수 있다.

4월 물가상승률 수치는 4.2%로 2008년 이후 그렇게 높은 수준을 본 적 없었던 투자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다. 잔존하는 평균 이상의 물가상승률 위험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지난 10년간 고성장 고수익의 주역이었던 기술주가 앞으로도 시장에서 선도주로 남을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QUIWRZDWLU7G }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