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기업의 유럽거래소 GDR 모집액 26억불..미국 내 상장규모 추월

Julie Chien M&A 및 IPO 데이터 애널리스트、Sophia Tian M&A 및 IPO 데이터 애널리스트、Irene Huang 기업재무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중국 기업들이 유럽 주식시장에서 자본조달을 위해 글로벌 주식예탁증서(GDR) 발행을 주도하면서 처음으로 미국내 주식예탁증서(ADR) 발행액을 앞질렀다.

중국 본토의 기술, 바이오헬스 및 에너지 기업들이 3분기에 발행한 GDR은 26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사상 최대다. 이는 같은 기간 중국 기업들의 미국에서 2억 3700만 달러 규모의 주식예탁증서(ADR)가 발행된 것에 비해 훨씬 많다. 중국 본토 기업과 투자은행가들이 최근 GDP발행에 대해 더욱 자주 거론하고 있어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 

블룸버그의 IPO, DS 및 POD 기능을 사용하여 주식 시장을 분석할 수 있다. 더 많은 기능 관련 기사를 보려면 NH FFM 를 실행한다.


IPO SU 를 실행하여 유럽 내 중국 GDR 발행을 추적할 수 있다.

2019년에 설립된 후룬퉁은 중국 상하이증권거래소와 영국 런던증권거래소 간 주식 교차거래 제도인데 2022년에 선전, 스위스 및 독일을 포함하며 확대되었다. 미국이 중국기업들의 자본 시장 접근을 점차 어렵게 만들면서 이들 기업중 일부는 대신 유럽으로 향하고 있다.

26억 달러에 달하는 총 7개의 딜이 3분기 유럽 거래소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Deal List를 클릭하면 Joincare Pharmaceutical Group 및 Lepu Medical Technology Beijing Co.가 9월달중 가장 최근 거래된 GDR임을 볼 수 있다.

빨간색 도구모음에서 Edit Search를 누르고 화면 우측의 Western Europe을 클릭하여 Unites States로 바꾼다. ADR 상장은 2020년 330억 달러로 정점을 찍고 올해는 연초 이후 3억9400만 달러에 그친다.

중국 당국이 더 많은 GDR 상장을 허락하며 A주의 스위스 및 독일 거래소에서의 판매가 용이해짐에 따라 이러한 추세는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GDR 발행 주제가 중국에서 어떻게 급부상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DS 를 실행하여 주요 미디어 주제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J7DK7DWX2PS}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