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금 장기투자로 중국 채권에 3조 위안 몰려

-참조: 본 FFM보고서는 11월 24일 발간되었습니다
-다른 FFM 원본 보고서를 보시려면 {NI FFMSTORY <go>} 를 클릭하세요.

Qi Li,Timothy Murphy, Jing Guan 등 기술분석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외국인 투자자의 중국 역내 채권 보유액은 사상 처음 3조 위안(4540억 달러)을 돌파했고, 이들의 매수 패턴을 보면 장기투자를 하려는 다수의 기관 매수자들이 유입된 것을 알 수 있다.

블룸버그를 사용하여 중국 채권 시장 내 투자자 행태를 추적할 수 있다. 블룸버그 단말기 내  RMB 랜딩 페이지에서 블룸버그의 중국 채권 종목 거래 솔루션을 확인해보자.

높은 수익률과 위안화 강세에 이끌린 외국인 투자자들은 기록적인 속도로 중국 정부채를 매수하고 있다. 시진핑 정권이 코로나19를 통제하고 경제 성장률을 회복시키면서, 중국의 10년물 국채 수익률은 미국의 0.85%나 독일의 0.56%보다 높은 3.29%로 상승했다.

블룸버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 및 분석 도구를 활용하면 외국인의 중국 자산 보유 현황 주적,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 내욕 열람,  순매도 및 순매주 차트 작성,  외국인과 중국인 투자자의 매수 패턴 추적 등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QL03YPT1UM18 <GO>} 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 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