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1억8천만 5G 사용자, 글로벌 테크놀로지 지평을 바꾸다

Brian Moran, Wendy Tan, 고승지, 김예현 등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애플이 신규 아이폰12용 전력 관리칩 부족 현상을 겪는 이유는 무엇일까? 왜 SK하이닉스와 같은 반도체집 제조업체들은 실적이 전문가 예상을 뛰어 넘는 것일까? 왜 화웨이 공급업체들의 주가는 미국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보일까?

그 답은 바로 1억 8천만 명에 달하는 중국의 5G 휴대폰 가입자이다.

블룸버그의 공급망 분석, 데이터 라이브러리, 재무 분석 및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도구를 이용하면 심도있는 산업 분석이 가능하다.

애플이 전력칩 수급 “부족“을 겪는 이유는 5G 휴대폰의 경우 더 많은 반도체를 필요로 하고, 비상장 중국 경쟁업체 화웨이가 9월 15일 미국의 제재에 앞서 관련 부품을 비축했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와 퀄컴이 반도체칩 제조업체 중에서 적어도 현재 그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블룸버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 및 분석 도구를 활용하면 화웨이의 최대 칩 공급업체들의 주가 상승 열람, 중국이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집적 회로 수입을 큰 폭으로 늘린 추세 열람, 높아지는 중국 의존도에도 불구한 화웨이의 급속한 성장세를 확인, 중국의 5G 가입자 증가 추세 확인 및 미국과의 비교 등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QJO6AGT1UM0X <GO>} 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 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