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고객의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신규 데이터 관리 솔루션 출시

데이터 라이선스 플러스, 원격 근무 고객을 포함한 블룸버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구독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 제공

뉴욕   2020년 5월 6일– 블룸버그는 신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데이터 라이선스 플러스(Data License Plus: DL+) 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DL+는 고객의 블룸버그 데이터를 단일 데이터 세트로 통합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탐색,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L+는 고객 사 전반에 걸쳐 데이터 라이선스를 통해 받는 데이터의 사용 및 처리 과정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데이터 관리 및 사용 경험을 향상시킨다.

오늘날 금융업계 종사자들은 다양한 자산군에 걸쳐 다량의 데이터를 관리할 때 발생하는 불가피한 어려움뿐 아니라 코로나19 의 전세계적인 유행으로 인해 유례없는 시장 변동성, 원격 접속으로 인한 한계 및 업무 차질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와 같은 환경에서 블룸버그는 데이터 라이선스 이용 고객이 별도의 추가 앱 설치없이 투명성이 강화된 데이터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DL+의 출시를 앞당겼다. 현재와 같은 재택 근무 상황에서 사용자는 DL+를 통해 어디에서나 블룸버그 데이터 라이선스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는 통합 연계 및 조직적인 구조로 제공돼 사용자의 데이터 이용이 더욱 용이해진다.

제라드 프랜시스 블룸버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글로벌 헤드는 “블룸버그 데이터 라이선스는 참조 및 가격 산정 데이터에 있어 시장 최고의 출처” 라면서 “데이터 라이선스 플러스 출시를 통해 데이터 통합 및 전사적인 데이터 제공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공통적인 문제를 해결해 데이터 라이선스의 수준을 높이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DL+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블룸버그 벌크 데이터세트를 모니터링 및 처리하고, 복수의 데이터 세트를 하나로 통합된 블룸버그 데이터 세트로 통합할 수 있으며, 일관된 블룸버그 데이터를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에게 배포하는데 필요한 노력을 경감할 수 있다. 데이터는 법인, 상품, 시장 및 가격 데이터 세트 전반에 자동 연계돼 접근 및 사용이 더욱 용이해진다.

블룸버그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비즈니스는 고품질의 가격 산정, 참조 및 규제 데이터 세트, 실시간 시장, 이벤트 및 뉴스 데이터, 유동성 분석 도구를 제공하며 데이터 관리와 배포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룸버그 DL+에 대한 추가 정보는  DL+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룸버그에 대하여

블룸버그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정보와 뉴스의 선도적 제공사로, 정보와 사람, 아이디어를 역동적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권자들에게 중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데이터, 뉴스 및 분석 도구를 제공하는 강점이 Bloomberg Terminal의 핵심입니다. 블룸버그의 엔터프라이스 솔루션은 이러한 핵심 기술력을 활용하여 고객이 조직 전체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데이터 및 정보에 접근, 통합, 배포 및 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DL+는 Bloomberg Finance L.P.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사업부에 속한 BDMSL 상품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bloomberg.co.kr 을 참고하거나 데모 요청을 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