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성평등 지수에 버라이즌, 캐세이, 하이네켄 등 추가: FFM

Harry Agombar GEI 데이터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직장 내 양성평등 달성을 위한 노력을 공시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면서 2023년 블룸버그의 양성평등 지수(BGEI)는 회원 기업수를 484개로 68개 늘렸다.

신규 편입된 기업으로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 캐세이퍼시픽항공, 하이네켄 및 마이크론 테스놀로지 등이 있다.

블룸버그의 GEI 기능을 실행하여 해당 지수의 구성기업 및 방법론을 확인할 수 있다. BI ESG에서 향상된 분석 도구를 확인하고, FA에서 양성평등 지표를 추적할 수 있다.


GEI <GO>를 실행하여 2023년 안내정보문서, 방법론 및 프레임워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블룸버그는 각종 산업 및 지역에 속한 상장 기업들을 초청해, 5가지 핵심 요소 전반에 대한 데이터를 자발적으로 공시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들 핵심 요소는 리더십 & 인재육성, 동일 임금 &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방지 정책, 대외 브랜드 등이며 공개된 모든 데이터는 회사 글로벌 인력의 80% 이상을 차지해야 한다.

GEI 프레임워크에는 직장내 지원정책과 관련된 질문이 들어간다. 이 지수에서 처음으로 직원을 위한 직장내 정신 건강 지원 데이터가 포함됐고, GEI 구성 기업의 95%가 그러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성 기업 가운데 66%는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STEM) 분야에서 여성의 교육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고, 80%는 성별 편견에 대한 광고 및 마케팅 자료를 평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2023 GEI Insights를 클릭한다.

지수를 구성하는 484개 회원사들은 45개 국가 및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BGEI 지수는 2016년 금융 기업들을 측정하기 위해 처음 도입되었고, 2018년부터는 업종 중립성을 띄게 되었다. 현재는 11개 부문의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지수를 작성하기 위해 취합된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2023 GEI Framework를 클릭한다. 설문조사 기간내 성별 관련 지표를 공개한 회사는 전체 GEI 스코어를 받는다. 동종 기업 특정 임계값을 충족하거나 초과한 기업만 지수에 포함됐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지수 구성기업들 외에, 데이터를 제출했지만 지수 회원 자격이 안되는 136개 기업의 점수도 현재 표시한다. 처음으로 이 목록에는 에콰도르와 쿠웨이트에 본사를 둔 기업들이 포함됐다. 쿠웨이트 소재 기업의 경우 걸프협력회 소속 국가에 주재한 기업 중 처음으로 자료를 제출했다.

전체 620개 기업의 스코어를 확인하려면:


BI ESG<GO>를 실행하여 620개사에 대한 GEI 스코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PSARAT0G1KW}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