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상위 50개 암호화폐 자산으로 커버리지 확대하고 고객 지원 강화

2022년 6월 9일

블룸버그는 블룸버그 터미널의 시장 선도적인 암호화폐 데이터 커버리지를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코인, 리플, 솔라나 등을 포함해 상위 50개 암호화폐 자산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이제 고객들은 확장된 커버리지의 암호화폐, 지수 및 선물 계약에 대한 일중 가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다 신속하게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블룸버그는 지난 10여 년간 암호화폐 시장 데이터를 제공해왔으며, 2013년부터 블룸버그 터미널 내 비트코인 가격을 포함했다. 암호화폐 투자 전략에 대한 기관투자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2018년 블룸버그는 그 제공 범위를 10개로 확장한데 이어 이번에 상위 50개 암호화폐로 커버리지를 확대했다.

수천 개의 암호화폐가 수백 개의 거래소에서 매일 거래되고 있으며, 이들 자산의 품질과 거래소 신용도는 매우 다양하다. 블룸버그는 데이터에 기반해 암호화폐 데이터를 선별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기관투자자 고객을 고려하여 엄격한 심사 모델을 개발했으며, 이를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과정은 기관투자자 수탁 지원, 트레이딩 액세스, 시가총액 및 거래량의 일관성 평가를 포함한다.

알렉스 웨넘 블룸버그 암호화폐 프로덕트 매니저는 “블룸버그는 글로벌 기관투자자 커뮤니티가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익숙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을 업무흐름에 원활하게 통합하도록 돕고 있다”며 “암호화폐 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고객이 이 분야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 정보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 터미널 사용자는 CRYP 에서 50대 암호화폐 자산, 지수 및 선물 계약의 일중 가격산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블룸버그는 선도적인 바이사이드 주문 관리 시스템인 블룸버그 AIM을 엘우드 테크놀로지스와 통합해 전통적 자산 및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고객에게 통합된 포지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블룸버그와 카이코는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첫 번째 금융상품 글로벌 식별자(FIGI)를 발행했다.

블룸버그에 대하여

블룸버그는 비즈니스 및 금융 정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시장에 투명성, 효율성 및 공정성을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뉴스 및 통찰을 제공합니다. 블룸버그는 신뢰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금융 생태계 전반에 걸쳐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를 연결하여 고객이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더 나은 협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Bloomberg.co.kr를 참고하거나 데모 서비스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담당 연락처

Susan Doyle, sdoyle37@bloomberg.net, +1-202-807-2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