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채권 지수 브랜드 변경 완료

서울, 2021년 8월 25일 수요일 – 블룸버그는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채권 벤치마크 지수를 2021년 8월 24일자로 “블룸버그 채권 지수”(Bloomberg Fixed Income Indices)로 변경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러한 브랜드 변경은 2016년 8월 블룸버그의 바클레이즈 리스크 애널리틱스 앤드 인덱스 솔루션즈(BRAIS) 인수 이후 5년의 전환기간 완료에 따른 것이다.

이번 브랜드 변경에는 미국, 유로, 아시아태평양, 글로벌 통합, 미국 지방채, 하이일드, 신흥 시장, 인플레이션 및 전환사채 지수와 같은 플래그십 채권 벤치마크 전부와 맞춤형 채권 지수가 모두 포함된다. 또한 블룸버그 MSCI ESG 채권 지수로 알려진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MSCI 지수도 포함된다.

스티브 버클리 블룸버그 인덱스 서비시스(BISL) CEO는 “인수 이후 지난 5년간 바클레이즈가 지속적으로 블룸버그 채권 상품을 지원해준 데 감사를 표한다”며, “블룸버그 채권 지수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우리의 지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다. 또한 블룸버그는 주식, 광범위한 복합 자산, ESG 및 테마 역량을 포함한 자산군 전반에서 지수 분야의 혁신에 주력하여 고객별 목표에 부응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제프 멜리 바클레이즈 리서치 글로벌 수석은 “블룸버그 채권 지수는 미국과 유럽에서 50년 가까이 가장 널리 사용되면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블룸버그가 바클레이즈를 포함한 전 세계 투자자와 고객의 벤치마크 니즈에 맞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을 확신하며, 채권 리서치에 이러한 지수를 계속 사용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1973년 이래,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지수는 자산군 위험과 수익률을 평가하기 위해 객관적이고 규칙에 기반한 대표적 지표를 찾는 채권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왔다. 쿤 로브, 리먼 브라더스, 바클레이즈,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등 어떤 이름으로 발표되었는지와 관계 없이, 이들 지수는 투자자에게 풍부한 시장 정보를 제공해 왔다. 2016년 8월 24일 블룸버그는 바클레이즈로부터 이 자산들을 인수했으며 향후 5년간 공동 브랜드 유지에 합의했다. 오늘부로 이 지수들은 블룸버그 채권 지수라는 브랜드로 변경된다.

지난 5년 동안 블룸버그는 지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도록 진화와 적응을 거듭하며 주식, 복합 자산, ESG 및 암호화폐와 같은 새로운 자산군으로 범위를 넓혀왔다. 블룸버그는 주요 자산군에 걸쳐 전 세계 고객들에게 독립적이며 투명한 지수 관리 방식을 제공한다. 블룸버그는 또한 맞춤 지수 개발, 투자 가능한 지수 상품, 지수 관리 및 산정 대리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지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룸버그 고객은 IN 를 포함하여 터미널 상에서 해당 벤치마크에 액세스할 때 8월 24일 이후로 새로운 브랜드가 반영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블룸버그에 대하여
블룸버그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정보와 뉴스의 선도적 제공자로, 정보와 사람, 아이디어를 역동적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권자들에게 중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데이터와 뉴스를 비롯한 각종 분석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블룸버그 터미널의 핵심 가치이다. 블룸버그의 기업 솔루션은 이러한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통합,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Bloomberg.com/company를 참고하거나 데모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블룸버그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독립적이며 투명한 지수 관리 방식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담당 연락처
미국, Casey Sheets, +1 212 617 6463, csheets8@bloomberg.net
아시아, Grace Ngoh, +65-6231-3690, gngoh2@bloomberg.net
유럽, 중동, 아프리카: Anna Schoeffler, +44, 2035250776-0776, aschoeffler1@bloomberg.net
중남미: Pam Snook, +212, +212-617-7652, pamsnook@bloomber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