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청정에너지 지수, 기후 관련 투자 기회에 기대

BloombergNEF, 2023년 1월 18일

아래 기사는  BloombergNEF 의 자료이며, 블룸버그 터미널에 처음 게재되었다.

블룸버그 골드만삭스 글로벌 청정에너지 지수(BGSCE)는 저탄소 전환에 가장 큰 익스포저를 보유한 글로벌 주식들을 추적하는 상장 지수로, BloombergNEF 분석에 따르면 넷제로 배출량 시나리오 하에서 해당 지수에 편입된 기업들은 장기적 매출 성장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재생에너지, 전기화 및 그린수소에 의존하는 2050년까지의 넷제로 경로인 BNEF의 2021 신에너지 전망(NEO) 녹색 시나리오에서, BGSCE 지수에 편입된 기업들의 매출은 2040년 무렵 2022년 대비 287%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전기차, 청정전력 및 재생에너지 장비 제조가 모두 이러한 성장을 주도한다. NEO의 기본 시나리오에서, 매출 성장률은 184%이다.

이러한 전망치는 기업의 현재 매출 익스포저를 기준으로 넷제로 시나리오 하에서 주가 지수에 대한 매출 리스크를 평가하는 도구인 BNEF의 TRACT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산출되었다.

규제당국들이 지속가능한 금융 표준과 기후 스트레스 테스트를 발표함에 따라, TRACT는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내 전환 리스크와 기회를 좀 더 잘 평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블룸버그 골드만삭스 청정에너지 지수 내 기존 매출 전망 (비고: 이 지수는 198개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트폴리오 보유종목의 84%는 BNEF의 TRACT 모델에서 전환 리스크 결과로 매핑될 수 있다. 포트폴리오 구조를 확인하려면,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GCLN US Equity MEMB<GO>를 입력한다. 결과는 NEO 2021을 반영한다.)

블룸버그의 리서치 서비스인 BloombergNEF (BNEF)는 청정에너지, 첨단 운송, 디지털 산업, 혁신 소재 및 원자재에 대해 다룹니다. BNEF는 기업 전략, 금융 및 정책 전문가들이 변화를 탐색하고 투자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