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와 MSCI, 글로벌·유로·미국 회사채 파리협정 연계 지수 출시

뉴욕주 뉴욕시 – 2022년 4월 19일 — 블룸버그와 MSCI는 블룸버그 MSCI 글로벌, 유로 및 미국 회사채 파리협정 연계 지수를 포함하여 공동 출시하는 기후 벤치마크 중 첫 번째 지수들의 출시를 발표했다. 해당 지수들은 EU 파리협정 연계 벤치마크(PAB) 라벨의 최저 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달성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그들이 보유한 회사채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벤치마크가 될 것이다.

해당 지수들은 투자적격등급, 고정금리 및 글로벌, 미국 또는 EUR 표시 회사채에 대해 블룸버그의 광범위한 채권 지수군와 MSCI의 기후 데이터, 리서치 및 분석을 결합한다. PAB 최저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각 지수는 기준이 되는 블룸버그 상위(유로, 미국 또는 글로벌) 회사채 지수 대비 절대 온실가스(GHG) 배출량의 초기 50% 감소, 그 후 기준선 배출량 대비 연간 7.5%의 탈탄소화 목표를 설정한다. 이러한 배출량 감축은 최대 온실가스 배출기업들은 제외하여 달성된다.

블룸버그 지수 프로덕트 매니저인 크리스 해켈은 “글로벌 투자자들이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 발맞춰 가고자 하면서, 자산운용사와 ETF 발행사들이 기후 관련 리스크과 투자 기회를 정량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지수를 가지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라면서, “이 공동 지수는 투자자들이 글로벌 프레임워크에 부합하도록 투명하고 체계적인 접근법을 시장에 제공하며, 우리는 고객과 협력하여 그들의 개별 투자 전략에 맞게 이러한 벤치마크를 사용자 맞춤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지수들은 요구되는 탈탄소화 궤도를 달성하기 위해 제외 기반 접근법을 적용하고 있다. 월간 제외 프로세스를 통해 익월 PAB 라벨 탈탄소화 궤도 준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배출량 임계값을 설정한다.

“MSCI 블룸버그의 기후 채권 지수들은 투자자들이 MSCI의 업계 선도적인 기후 데이터를 활용하는 동시에 지구 온난화를 1.5°C 이하로 제한한다는 파리 협정 요건에 부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MSCI 채권 및 파생상품 부문 매니징 디렉터/글로벌 수석인 조지 해링턴은 밝혔다.

블룸버그 고객은 다음의 티커를 사용하여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해당 지수에 액세스할 수 있다: 블룸버그 MSCI 글로벌 회사채 파리협정 연계 지수 I37017 Index , 블룸버그 MSCI 유로 회사채 파리협정 연계 지수 I37023 Index , 블룸버그 MSCI 미국 회사채 파리협정 연계 지수 I37024 Index .

블룸버그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독립적이며 투명한 지수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지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담당 연락처
블룸버그:

미국: Casey Sheets, csheets8@bloomberg.net, +1 212 617 6463
EMEA: Anna Schoeffler, aschoeffler1@bloomberg.net, +33 6 75 54 70 92
중남미: Pam Snook, +212, +2126177652, pamsnook@bloomberg.net

MSCI:
미주: Melanie Blanco, melanie.blanco@msci.com, +1 646 220 4157 EMEA: Laura Hudson, laura.hudson@msci.com, +442073369653

블룸버그 인덱스 서비시스 리미티드(Bloomberg Index Services Limited:BISL)에 대하여
블룸버그 지수 팀은 동급 최고의 채권 및 원자재 지수를 포함한 다양한 자산군 전반에 걸쳐 업계 선도적인 사용자 맞춤형 지수 제공에 있어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블룸버그 인덱스 서비시스 리미티드(BISL)는 금융 시장 참여자들이 변화하는 니즈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전략적 벤치마크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접근법을 취한다. 블룸버그의 핵심 사업부인 BISL은 블룸버그 고객의 상품 가시성을 확대하도록 돕는 지수 배포 기능과 함께, 지수의 산출, 분석 및 업무흐름 자동화를 위한 포괄적이고도 신뢰할 만한 데이터 및 안정적인 기술을 활용한다.

블룸버그에 대하여
블룸버그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정보와 뉴스의 선도적 제공자로, 정보와 사람, 아이디어를 역동적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권자들에게 중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데이터와 뉴스를 비롯한 각종 분석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블룸버그 터미널의 핵심 가치이다.
블룸버그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이러한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통합,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Bloomberg.com/company 를 참고하거나 데모 서비스를 요청 하면 된다.

MSCI에 대하여
MSCI는 글로벌 투자업계 종사자들에게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이다. MSCI는 지난 50년 이상의 리서치, 데이터,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리스크 및 수익률에 대한 주요 동인을 이해 및 분석하며 확신을 갖고 더 효과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더 나은 투자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MSCI는 업계를 주도하는 리서치 기반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투자 전반에 걸쳐 인 사이트를 얻고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sc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