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I), 전 세계적으로 관심 증가

뉴욕, 2022년 8월 18일 – 블룸버그는 9월 30일 2023년 블룸버그 양성평등지수(GEI) 편입 신청 마감일을 앞두고 신청 기업의 수와 다양성이 크게 증가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GEI는 동종사와 비교한 다양성 및 평등 정책의 성과를 분석하는 지수로로 상장 기업들은 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2022년 45개국 11개 부문의 418개 기업이 GEI에 편입됐다. 올해 참여 기업 및 제출 상세정보의 양은 작년 대비 증가한 상태다.

현재까지의 GEI 데이터에 따르면, 등록 계정 수는 미국이 40%,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39%, 아시아 태평양 18%, 중남미가 3% 증가했고, 신규 참여국에 콜롬비아, 페루, 우루과이 및 파키스탄이 포함되었다. 또한 전통적으로 금융회사들이 GEI의 주요 편입 기업이었지만, 올해는 항공우주, 제약 및 기술 부문 기업들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트리샤 토레스 블룸버그 지속가능 파이낸스 솔루션스(GEI포함) 글로벌 수석은 “많은 기업이 GEI를 활용해 동일 임금 및 성별 임금 동등성 관련 정책을 파악 및 강화하고 있다는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투명성은 기업이 직원을 유치하고 투자자에게 의사 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GEI는 여성 리더십 및 인재 육성, 동일 임금 및 성별 임금 동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예방 정책, 대외 브랜드 등 5개의 영역에 걸쳐 기업을 평가한다.

기업들은 2023년 평가에 성소수자(LGBTQ+), 인종 및 민족성의 2가지 영역을 추가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해당 데이터의 공개는 미국과 영국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선택 사항이기 때문에 점수로 산정되지는 않는다.

기업들은 블룸버그 GEI 웹사이트를 통해 자발적으로 별도 비용 없이 GEI에 참여할 수 있다. 2023년 GEI 제출 마감일은 2022년 9월 30일이다. 데이터 제출 후, 블룸버그 GEI팀은 해당 데이터를 분석하고 블룸버그의 산출법에 근거한 점수표를 기업에 제공한다. 블룸버그 GEI팀은 2023년 1월 GEI 결과 발표에 앞서 각 신청 기업과 함께 해당 기업의 점수 산정 결과 및 그 이유를 검토할 예정이다.

토레스 수석은 “기업들은 GEI를 내부 워크시트로 사용할 수 있다”며 “기업들은 GEI 웹사이트에서 산출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각 기업들의 양성 평등 프로그램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GEI팀은 최근 웨비나를 통해 GEI를 설명하고 기업의 참여 방법을 시연했으며, 해당 웨비나는 이 링크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GEI 소개

GEI의 표준화된 보고 프레임워크는 투자자가 전 세계 기업들이 사업장, 공급망 및 소속 지역사회에서 여성에게 어떻게 투자하고 있는지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블룸버그 성별 보고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데이터 제출은 자발적인 것이며 관련 비용을 수반하지 않습니다. GEI는 준거지수이며, 금융지표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동 지수에 대한 순위는 산정되지 않습니다. 올해 지수에 편입된 기업들은 프레임워크의 5개 영역 전반에 걸친 높은 수준의 정보 공개 및 전반적 성과를 반영하기 위해 블룸버그가 설정한 총 가치값 이상의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EI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가입자는 {BGEI Index DES}에서 GEI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