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반토막 났지만 DMI 기술적 분석 전략에서는 87% 수익: FFM

Adriana Bruno 기술적분석/차트 스페셜리스트、Brian Cole 애널리스트、Viktoriya Minasyan 애널리스트

(블룸버그) — 단순 매수&보유 전략을 따른 비트코인 투자자라면 최근 12개월 동안 47% 손실을 입었겠지만 DMI(Directional Movement Index)를 따른 비트코인 투자자는 같은 기간 87%의 수익을 거뒀을 것으로 나타났다. DMI는 시장의 방향성(상승, 하락, 횡보)과 시장추세의 강도를 파악하는데 사용되는 기술 지표이다.

DMI는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3가지 기술적 분석 지표 중 최근 일년간 가장 좋은 실적을 낸 전략이다.

이 기술적 분석 지표는 지난 3년 및 5년 동안의 비트코인의 매수 포지션 성과를 훨씬 능가한다.

블룸버그의 백테스팅 도구인 BTST를 이용해 여러 기술적 전략의 결과를 한 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펑션 중심의 기사를 구독하려면 NSUB FFMSTORY를 실행한다.


DMI는 비트코인에 적용된 많은 기술적 전략 중 최고의 실적을 거뒀다. BTST를 실행한다.

비트코인 가격은 예상보다 둔화된 미국의 물가지표 발표에 뉴욕시간 10일 아침 반등했다. DMI 전략 추종자라면 이 암호 화폐에 대해 매수 포지션을 취했을 것이다.

DMI는 87%로, 명시된 전략 중 수익률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단순 매수&보유 전략은 47% 손실을 기록했다. DMI 오른쪽의 상향 화살표는 마지막 시그널이 매수였음을 나타내고, 녹색은 이 마지막 거래에 대한 플러스 수익을 나타낸다.

3년 및 5년 기간의 수익률을 측정하려면:


DMI는 지난 3년간 단순 매수& 보유 전략 포지션의 10배 이상의 이득을 얻었다.

왼쪽 상단 시작 연도를 2019년으로 설정한다. 해당 전략은 표시되는 지표 중 두번째로 순위가 매겨진다. DMI 전략은 단순 매수 포지션에서 얻은 111% 이득의 약 13배인 1,447%의 이득을 얻었다. 시작 연도를 2017년으로 변경함으로써 5년에 걸쳐 유사한 아웃퍼폼 성과를 볼 수 있다.

DMI를 클릭하여 각각의 롱과 숏 거래 시그널을 볼 수 있다:


DMI는 상승 방향의 비트코인 변동을 평활화한다.

중간 패널의 차트는 비트코인의 시장 변동 중에도 DMI 전략 이익이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보여 준다. 오른쪽 상단의 테이블은 이 전략이 62번의 매수 또는 매도 거래 시그널을 보낸 것을 보여준다.

차트 상단의 Zoom 기능을 이용하여 마지막 거래 시그널이 7월 28일 매도 포지션임을 확인할 수 있다. 하단 패널은 현재 추세의 강도를 측정하는 ADX를 포함한 DMI 오실레이터를 보여준다. ADX 수치 20은 명확한 추세가 없음을 나타낸다. 라인의 현재 수치는 12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룸버그 사용자인 경우 블룸버그 단말기에서 {NSN RGQC5VDWRGG0}를 실행하거나 블룸버그가 설치된 피시에서 링크를 실행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사용자가 아닌 경우 귀사의 블룸버그 담당자에서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데모 요청을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