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블룸버그 지수에 기초한 반도체 ETF 출시해

전 세계에 상장된 대표적 반도체 기업으로 구성된 아시아 최초의 글로벌 반도체 ETF, 홍콩 거래소에 상장

서울, 2021년 11월 9일 – 블룸버그는 한국의 선도적인 투자서비스 제공업체인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이 홍콩 거래소에 상장하는 반도체 ETF의 기초 지수로 블룸버그의 지수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이 상장한 삼성 블룸버그 글로벌 반도체 ETF(종목 코드 3132 HK)는 홍콩 시장에서 거래하는 투자자에게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대표하는 기업 주식에 투자할 기회를 제공한다.

카멘 청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 ETF 및 패시브 투자 수석은 “블룸버그와 함께 최초의 반도체 ETF를 홍콩 금융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반도체 부족 사태가 지속되며 파운드리에서 종합 반도체 회사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공급망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아시아 장 중에 거래할 수 있는 보다 대표성 있는 글로벌 반도체 ETF를 갈망해 왔다. 블룸버그의 주식 지수 솔루션과 탁월한 상품 지원을 바탕으로, 당사의 ETF를 효율적으로 시장에 출시하고 투자자의 즉각적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배재규 삼성자산운용 CIO 겸 부사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당사의 주식 ETF 상품을 성장시켜 나감에 있어 블룸버그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패시브 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테마별 추세를 신속히 포착해 즉각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원한다. 블룸버그의 주가 지수 상품 및 솔루션은 우리의 이러한 사업 분야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기술 플랫폼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블룸버그는 신흥시장 벤치마크, 섹터 및 테마별 지수군을 포함하여 블룸버그 글로벌 주가 지수의 범위를 확대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블룸버그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글로벌 배포, 통합적인 투자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바탕으로 우수한 지수 상품을 전 세계 ETF 발행사에 제공하고 있다.

지 좡 블룸버그 지수 부문 아시아태평양 수석은 “블룸버그가 새로 출시한 포괄적인 글로벌 주가 지수 상품을 토대로 삼성자산운용이 매력적인 ETF 상품을 신규 출시하는 데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블룸버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기술 및 배포 채널과 완벽히 통합된 비용 효율적인 지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빠르게 변화하는 로컬 및 글로벌 투자 추세와 기회를 포착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주가 지수 사업 부문을 지속 확장하고 2020년 블룸버그 상품 지수(Bloomberg Commodity Index)를 인수하면서, 복합자산 상품군 전반에 걸쳐 폭넓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표준 및 대체 가중 자산 배분 벤치마크는 주식, 채권, FX, 원자재 및 암호화폐를 포함한다. 또한 블룸버그 ESG 지수는 독자적 또는 제3자 ESG 평가 점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룸버그 터미널 사용자는 IN 및 PORT 에서 블룸버그의 전체 지수군에 접근할 수 있다.

블룸버그의 자회사인 블룸버그 인덱스 서비시스 리미티드(BISL)는 영국 금융보호감독청(“FCA”) 인가를 받은 벤치마크 관리자로 금융 벤치마크로 사용될 주가 지수에 대한 라이선싱 업무를 담당한다. 자세한 내용은 BloombergIndic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에 대하여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SAMHK”)은 2007년 11월 1일 홍콩에 설립된 유한회사입니다. 동사는 홍콩에서 주로 자산 운용 및 증권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사는 2008년 4월 23일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로부터 CE 번호 AQG442로 Type 4(증권 자문) 및 Type 9(자산 운용) 규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라이선스를 취득했습니다. 동사는 삼성자산운용(“SAM”)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입니다.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자산운용은 한국의 선도적인 자산운용사로, 2021년 7월 31일 현재 운용자산(AUM) 규모는 2590억 달러입니다.

블룸버그에 대하여

블룸버그는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금융 정보와 뉴스의 선도적 제공자로, 정보와 사람, 아이디어를 역동적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권자들에게 중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데이터와 뉴스를 비롯한 각종 분석 자료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 블룸버그 터미널의 핵심 가치입니다. 블룸버그의 기업 솔루션은 이러한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조직 전반에 걸쳐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통합,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Bloomberg.com/company를 참고하거나 데모 서비스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담당 연락처

삼성자산운용
Terrence Ling, terrence.ling@samsung.com, +852 2115 6326

블룸버그
Robert Koh, rkoh22@bloomberg.net, +852-2977-2101